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용등급 관리하고 올리는 방법
    직장인 재테크 2020. 5. 26. 08:30

    잠잠해 질것으로 예상했던 코로나(coronavirus19) 바이러스 사태로, 경제 침체가 지속되는 만큼 안전하게 자산을 늘리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마트에서 고가에 해당하는 약 20만원 이상의 물건을 구입할 때 하루 이틀 혹은 더 많은 시간을 고민을 하게됩니다. 큰 자금에 해당하는 집을 매매하게 될때는 최소한의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아파트 단지내에 투자하는데 어느 평대가 어떠한 이유로 오른다기보다 투자할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합니다. 특히나 실거주로 이동하시는 분들의 경우 해당 아파트와 주변의 지난 기록을 보관해야 할 것입니다.



     

    각자가 가진 최소한의 투자금으로 가치 있을 지역을 미리 살펴봐야 합니다. 평소에 뉴스와 부동산 기사를 통해 버릇처럼 지역의 변화를 살펴본다면 분명 기회는 올 것입니다. 어플을 잘 이용해 지난 일주일동안 매매나 전세로 가장 많이 오른 지역의 추세를 확인하는 습관이 있으면 이러한 노력들이 쌓여 미래의 주택을 구매하는데 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정부에서 저축상을 주는 시기가 있었다고도 합니다. 평균금리를 보면70년대에는 23%, 80년대에는 14%, 90년대에는 10%, 현재 2020년에는 2%의 금리를 찾아보기 힘들게 된 것이 현실입니다.


    1%에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나중에 주택을 구입하게 될 때에도 무시할 수 없는 것이 금리입니다.

     

    이러한 평소의 좋은 습관이 있다면 신용등급이 높게 측정될 것입니다. 이는 앞으로의 3개월, 12월내의 연체 가능성을 예상해서 수치화한 후, 이 개인의 등급으로 나눈 것입니다. 최종 목표인 주택을 구입하는데 은행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은행에서 대출하는데 가장 높은 신용등급은 1등급으로 낮은 10등급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대 20%의 대출 금리 차이가 나게됩니다.

      

    1%의 가치에 대해서1000원의 1% 10원과 1억의 1% 1,000,000원은 엄연히 다릅니다. 그렇다면 좋은 신용등급을 유지하기위한 다음과 같은 노력을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적절하게 사용

     


    개인의 상환 능력을 파악할 수 있는 전산상의 증거가 됩니다. 정말 필요한 가전 제품을 구입할 때 할부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할부를 이용하더라도 결제 기한 날짜보다 선지급해서 신용도를 높이는 방법도 있습니다. 


    계좌에 충분한 금액이 있을때에만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습관이 길들여있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일상 생활에서 본인의 카드로 결제하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좋은 결제 습관을 가지게 되면 많은 노력을 기울이지 않더라도 신용 등급이 좋아지는 결과가 충분히 나올 수 있습니다.

     


    고정지출에 속하는 통신료 &공과금의 연체 금지 

     


    모두 바쁜 일상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통신료를 3개월이상 지불하지 않는다면, 신용평가사에3-5개월 동안 기록이 남게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고정 지출인 휴대폰 요금이나 공과금, 관리비는 자동이체로 설정을 해놓고, 정확하게 맞는 금액이 아닌 약간의 여유자금을 추가로 넣어야 합시다. 고정 지출비는 월급 통장과 같은 계좌로 통일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은행을 주 거래 은행으로 지정해서 대출 한도를 높일 수 있도록하고, 금리는 낮출 수 있도록 준비할 수 있어야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